제 13화 소비자가 왕이다

의식주에 필요한 대부분의 생필품을 기업에 의존하게 되면서, 언뜻 생각하기에는 기업이 소비자를 조정하고
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.

하지만 한국개발연구원(KDI)이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기업 중 10년을 넘기는 회사는 13%에 불과하
며 나머지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라진다고 합니다. 이처럼 기업의 생존은 소비자들의 욕
구를 얼마나 충족시키느냐에 달려있으며 결국 '소비자가 왕'이라는 말은 시장경제의 영원한 진리라고 해도 과
언은 아닐 것입니다.

- 프리넷뉴스

Posted by 자유기업원
,